강훈식 대통령비서실장, 권혁기 의전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5-07-02 17:50

본문

권한대행 겸 교육부 장관, 강훈식 대통령비서실장, 권혁기 의전비서관.


이주호국무총리 권한대행 겸 교육부 장관이 지난 1일국무회의에서 여당의 ‘인공지능(AI) 디지털 교과서’ 폐지 추진과 관련해 이재명 대통령에게 우려를 표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뉴시스] 지난해 11월 2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국무회의모습(사진=뉴시스 DB) 2025.


더샵 퍼스트월드 서울 모델하우스


내란 특검이 2일 한덕수 전국무총리와 일부국무위원들을 불러 조사하고 있다.


특검은 12·3 비상계엄 선포 당일국무회의상황을 재구성하며국무위원들의 권한과 의무, 역할 등을 중심으로 살펴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박지영 내란 특검팀(특별검사 조은석.


3 비상계엄 관련 내란·외환 혐의 사건을 조사하고 있는 조은석 내란 특별검사(특검)팀이 본격적으로 계엄 전후로 열린국무회의를 둘러싼 의혹을 들여다보기 시작한 모습이다.


내 내란 특검팀은 2일 한덕수 전국무총리와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지시를 받고국무회의소집을 위해국무위원들에게 연락한 의혹을 받고 있다.


특검은 김 전 실장을 상대로 비상계엄 직전국무회의소집 경위 등을 집중적으로 추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검찰 비상계엄 특별수사본부는 강의구 전 부속실장을 조사하면서.


이재명 대통령의 취임 후 한 달은 탈(脫)권위와 탈격식, 소통이라는 키워드로 요약된다.


이 대통령은 다섯 차례 진행된국무회의에서 사전에 준비되지 않은 ‘즉흥 발언’으로 부처 장·차관들을 긴장시켰다.


지난달 25일 광주에서 열린 타운홀 미팅은 이 대통령이.


참고인으로 불러 조사에 나섰다.


유 장관은 이날 오후 3시 17분께 참고인 조사를 위해 서울고검 청사로 출석하면서 '계엄 당시국무회의에 참석했냐'는 취재진의 질의에 "아니다.


이어 '국무회의에 참석하지 않았는데 왜 특검에 출석한 것이냐.


서초동 서울고검 청사에 있는 특검 사무실로 유 장관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 중이다.


특검팀은 유 장관에게 비상계엄 관련국무회의에 참석한 경위 등을 따져물을 것으로 보인다.


유 장관은 지난해 12월3일 계엄 선포 직전 열린국무회의에는 불참했지만.


이날 오후 3시20분께 내란 특검팀(특별검사 조은석) 조사를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고검 청사에 도착했다.


오후에는 유상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을 소환 조사 중이다.


헌법 89조상 대통령이 계엄을 선포 또는 해제하려면 반드시국무회의를 거쳐야 한다.


계엄법 5조는 대통령이 계엄사령관 임명 전에국무회의심의를 거치도록 정하고 있다.


윤 전 대통령은 지난해 12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